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 해결법
    건강 정보 2021. 9. 13. 20:29
    반응형

    건조해진 날씨 탓인지 입술이 부르트고 피도 납니다. 그대로 두면 자연히 나아지는데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가 되는 습관을 알고 이를 조심해야 합니다.

     


    다른 피부보다 자주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는? 입술은 피지선이 없어서 표피를 보호하는 천연 보습 성분인 피지가 분비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다른 피부 부위보다 자극에 민감하며 건조함으로 인해 입술이 쉽게 부르트고 벗겨지게 됩니다.

     

    입술에 자극이 되는 것

    자극적인 음식 

     

    짜고 매운 음식을 즐겨 먹는 것으로 입술에 자극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소금의 경우 입술의 수분을 빼앗아서 건조해지게 만들고 이로 인해 입술이 부르트기 쉬워집니다.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가 되는 맵고 짠 음식은 당분간 삼가고 먹은 후에는 깨끗하게 씻고 립밤으로 보습을 합니다.

    입술을 핥는 습관

     

    자신도 모르게 건조한 입술을 핥을 경우 건조함이 더 심해집니다. 잠시 촉촉함이 느껴지지만 수분이 증발하면서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립밤을 휴대하면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부족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로 비타민 부족도 있습니다. 비타민B가 부족할 경우 입술이 부르트고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평소 음식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며 식사로 챙기기 어렵다면 영양제로 복용해야 합니다.

    잘못된 습관

     

    입술을 손으로 만지거나 부르튼 껍질을 무리하게 제거하면 피가 나고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손에는 보이지 않지만 상당히 많은 균이 존재하고 있는 만큼 입술을 손으로 만지는 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가 되는 것을 개선한 후에는 립밤으로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립밤을 사용할 때는 가로로 바르는 것보다는 세로 주름을 따라서 부드럽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가로로 문지르면서 바르면 불필요한 마찰을 주게 될 수 있어서 세로로 바르는 것이 좋으며 자기 전에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립밤으로도 입술의 건조함이 가시지 않을 때는 보습크림을 바른 후 랩을 덮어서 팩을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