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병 낫는 법 빨리 낫기건강 정보 2022. 11. 14. 15:32반응형
입안에 상처가 생기거나 피로가 쌓이면 입병이라고 부르는 구내염이 생기게 됩니다. 입병이 생기면 통증으로 인해 식사와 대화하는 것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고 싶습니다. 입병 빨리 낫는 법은 없을까요. 자연 치유되기도 하지만 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만큼 소개해드릴 입병 낫는 법으로 좀 더 빨리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입병은 입안이나 그 주변 점막에 일어나는 염증을 뜻하며 주로 뺨 안쪽에 많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이 통증을 동반하며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가 생길 수 있으며 일주일 이상 증상이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반응형입병 낫는 법으로 원인을 알고 해결해야 합니다.
불균형한 식사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영양을 고루 챙기기 어렵습니다. 영양소 중에서도 비타민 B군이 구강 점막의 관여하고 있어서 비타민 B군이 부족하면 입병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입병 빨리 낫기 위해서는 비타민 B군을 적극 챙겨야 합니다.
스트레스와 피로
입안 점막은 신진대사가 반복되면서 새롭게 재생됩니다. 하지만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이 지속되면 점막의 재생 기능이 저하되고 건조해지며 상처, 염증, 궤양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건조한 입안
입병 원인으로 입안의 건조함이 있습니다. 침은 항균 기능은 물론 점막을 보호하고 수리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침 분비가 적어 입안이 건조해지면 입병이 생기기 쉽습니다. 침 분비가 적어지고 건조해지는 이유로는 노화, 입호흡, 흡연, 스트레스, 약물 등이 있습니다.
질병으로 인한 입병
지속되고 장기화하는 입병이라면 질병을 의심할 수 있으며 질병이 원인이 되는 입병 낫는 법으로 해당 질병을 치료해야 합니다. 감기에 걸리면 열이 나서 점막이 약해지고 구내염이 생기기 쉬우며, 베체트병, 루프스 등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암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아래 입병 낫는 법으로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검사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집에서 할 수 있는 입병 빨리 낫는 법
충분한 휴식
입병이 생겼다는 것은 몸이 피로하고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육체적 또는 정신적 피로로 인해 신체가 약해졌을 때 발병하는 만큼 우선 제대로 휴식을 취합니다.
양치질 유의
입병이 생긴 후에도 세균 증식을 막아서 악화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입안을 청결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점막이 손상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고 살균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비타민B 섭취
영양부족으로 인한 입병 낫는 법으로 비타민B를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B1, B2, B6는 점막을 보호하고 재생을 촉진하며 입병을 예방 완화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피로, 스트레스, 면역기능 유지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만큼 돼지고기, 장어, 생선, 계란, 아몬드, 유제품, 바나나, 마늘, 콩류 등을 고루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음식으로 챙기기 어렵거나 자주 입병이 반복되면 영양제로 비타민B를 챙깁니다.
시판 약 사용
입병 빨리 낫는 방법으로 약국에서 판매되는 약을 사용합니다. 바르거나 뿌리고 붙이는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이는 통증을 줄여주고 치유 시기를 앞당기는데 도움됩니다.
가벼운 입병은 집에서도 혼자 치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3주가 지나도 나아지지 않고 평소의 구내염과는 모양이 다르다면 다른 질병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베체트병, 대상포진, 수족구병 외에 혀암도 의심할 수 있어서 2주 이상 지속된다면 진찰받아야 합니다.반응형'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립선암 3기 4기 생존율 증상 (0) 2022.11.19 경동맥 초음파 검사로 알수있는병 몇가지 (0) 2022.11.18 고관절 통증 원인 질환 (0) 2022.11.12 팔꿈치 엘보 통증 자가치료 방법 (0) 2022.11.09 맨발걷기 효능 부작용 정리 (0) 2022.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