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폼롤러 고르는법 알아봐요
    건강 정보 2021. 9. 10. 20:15
    반응형

    사용 중인 폼롤러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새로 장만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폼롤러가 종류가 많아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내게 어떤 것이 맞을까 폼롤러 고르는법을 참고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폼롤러는 사무직으로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작업하거나 운동이 부족하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에 피로가 쌓인 분들에게 좋은 기구입니다. 저는 다리가 자주 붓고 혈액순환이 안되서 폼롤러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경험해보면 왜 폼롤러를 하는지 공감하실 것입니다.

     

    폼롤러 고르는법 길이 선택

    자신에게 맞는 길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폼롤러 길이는 45cm 정도인데 이는 다루기 쉽고 크기가 적당해서 보관이 용이합니다. 옷장에 넣어 두었다가 필요할 때 꺼내어 운동을 하면 됩니다.

    중간사이즈로 60cm가 있습니다. 45cm가 너무 짧다 90cm는 너무 길다고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중간사이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체격이 있는 분들은 작은 사이즈로는 제대로 자극이 안되기 때문에 미디움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은 불편하지만 편하게 다양한 곳을 운동하고 싶다면 90cm가 좋습니다. 세로방향으로 눕혀서 한 번에 전신을 마사지하고 다양하게 운동할 수 있어서 저도 선호하는 사이즈입니다. 안정감이 있어서 부모님과 함께 사용하기 좋습니다.

     

    폼롤러 고르는법 소재 선택

    대부분 EVA소재를 사용합니다. 적당히 탄력있고 내구성도 좋습니다. 충격 흡수도 잘되기 때문에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소재입니다. 저도 EVA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아직까지는 EVA소재가 몸에 맞는 것 같습니다.

    익숙해지면 EPP소재로 바꿔도 좋습니다. 단단한 소재로 좀더 강하게 지압할 수 있고 뭉친 근육을 풀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데 초보자가 처음부터 단단한 소재를 사용하면 아파서 운동을 잘 안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시원한 마사지 효과를 원한다면 지압 폼롤러를 고르면 좋습니다. 평소 스트레칭에 소홀해서 근육이 뭉친 곳이 많은데 지압 폼롤러를 저녁에 하고 자면 시원하게 뭉친 근육이 풀리는 느낌이 듭니다.

    폼롤러 고르는 개인적인 기준

    목, 어깨, 다리를 편하게 마사지하고 폼롤러를 세로로 눕혀서 그 위에 누운 후 척추까지 시원하게 마사지할 수 있는 90cm가 개인적으로는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하체 부종이나 지방을 빼는 데는 지압이 잘 되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는 EVA가 초보자가 사용하기 부담이 없습니다.

     

    폼롤러 운동은 한번 경험하면 계속하게 되기 때문에 너무 저렴해서 금방 망가지는 것보다는 적당한 선에서 구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망가지면 버리기도 애매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하여 꾸준히 운동하고 뭉친 근육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