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9가지
    생활 정보 2022. 7. 22. 16:17
    반응형

    발냄새로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많은 체취 중에서도 특히 고약하고 해결하기 어려운 것이 발냄새 같습니다. 여름이 되면 더 심해지는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발냄새를 없앨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확인하고 직접 시도해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발냄새는 왜 나는 걸까요.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을 시도하기 전에 원인부터 알아두세요. 독특하고 불쾌한 냄새의 원인은 잡균이 만들어내는 이소발레르산 (3-메틸부탄산)입니다.

    이소발레르산은 뭔가요.
    사람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균을 잡균이라고 하는데요. 피부에 있는 잡균이 발에 있는 땀, 피지, 각질을 분해할 때 만들어지는 것이 이소발레르산입니다. 몸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 있는 잡균이 만들어내는 물질로 발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반응형

     

    특히 발냄새가 심한 사람은 왜 그런 걸까요.
    땀, 피지 분비가 많거나 각질이 많이 쌓여 있을 경우 잡균으로 인한 이소발레르산이 증가해 발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특히 여름은 고온 다습하기 때문에 땀, 피지, 각질을 먹고 사는 잡균에게는 최고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에게도 불쾌감을 주는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깨끗하게 발을 씻습니다.
    발냄새가 심한 발에는 잡균이 대량으로 번식하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씻어야 합니다. 대충 물로 씻는 것이 아니라 살균 소독할 수 있는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식초가 효과 있다는 분도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발냄새 전용 비누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을 짧게 자릅니다.
    긴 발톱 사이로 더러움이 쌓이면 잡균이 증가하게 됩니다. 발톱은 짧게 일자로 자르는 것이 좋으며 발을 씻을 때 거품을 충분히 내어 발톱과 발가락 사이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발바닥의 각질을 제거합니다.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으로 발의 청결이 무척 중요하며 땀, 피지를 씻는 것과 함께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잡균의 먹이가 되는 각질의 경우 나이가 들어 신진대사가 저하되면 두꺼워지기 쉽습니다. 귀찮다고 미루지 마시고 발각질제거 전용 제품으로 관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족욕을 합니다.
    매일은 하지 못하지만 시간이 될 때 족욕을 하면 발냄새 안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발냄새 원인이 되는 균을 없앨 수 있는 녹차를 활용해도 좋으며 탈취 기능을 가지고 있는 입욕제를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발냄새 전용 데오드란트를 사용합니다.
    땀 분비를 억제하고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막아서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입니다. 데오드란트의 경우 발 전용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사용 후에는 깨끗하게 씻고 말려야 합니다.

    발가락 양말을 착용합니다.
    발냄새가 심한 사람의 경우 일반 양말이나 스타킹을 신는 것보다 잡균의 번식을 방지할 수 있는 항균 양말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흡습성이 좋은 면 소재의 양말이 좋으며 발가락 사이 공간을 만들고 땀이 차지 않게 하는 발가락 양말이 가장 좋습니다.
     
    양말을 매일 세탁합니다.
    양말을 벗어두고 다음날 다시 신거나 세탁을 미루는 분들도 있습니다. 신었던 양말을 그대로 두면 잡균이 번식하고 발냄새는 심해지게 됩니다. 발냄새 안나게 세탁하는 방법으로 항균 효과 있는 세제를 사용하고 삶아서 햇볕에 완전히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을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발냄새가 나는 신발은 깨끗하게 세탁해야 합니다. 세탁 후에는 햇볕에 건조하여 실발 속 잡균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을 신기 전에는 탈취 제품을 사용합니다. 발냄새를 없앨 수 있는 분말, 스프레이, 깔창 제품도 있고 장마철에 사용하는 신발건조기 등도 나와 있습니다.

    매일 같은 신발을 신지 않습니다.
    같은 신발을 계속 신으면 잡균이 더 증가합니다. 한번 신었던 신발은 3일 정도 신지 않는 것이 좋으며 햇볕에 말려 주면 더욱 좋습니다. 좋아하는 디자인의 신발이라면 하나 더 준비하여 돌아가면서 신는 것이 좋습니다.

    발냄새 안나게 하는 9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가능한 다양한 것을 실천하고 꾸준히 하여 고민을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