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 안되는음식
    음식 정보 2021. 10. 28. 19:35
    반응형

    장염에 걸리면 약으로 증상을 완화하는 것도 있지만 음식 섭취를 주의하고 충분히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도 있지만 반대로 안되는음식도 있으며 치료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이를 알아두고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병하며 증상으로는 복통, 설사 등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을 빨리 가라앉히기 위해 지사제를 복용하기도 하는데 설사를 하여 균을 배출시키는 것이 좋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대신 미지근한물, 이온음료를 마시면서 탈수를 예방하고 체력 저하를 막기 위해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 위주로 섭취를 해야 합니다. 심하지 않은 장염은 집에서도 치료가 가능하며 음식을 가려서 먹고 휴식하는 것으로 회복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

    죽과 미음

    쌀을 곱게 갈아서 물과 함께 끓이는 죽과 미음은 소화가 잘되며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설사를 하면서 손실된 체내 수분을 보충할 수 있으며 탄수화물이 즉시 에너지로 사용되어 기력 저하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두부요리

    콩으로 만든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소화도 잘 됩니다. 단백질은 체력 회복,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설사로 인해 약해진 체력에 도움이 됩니다. 두부는 차게 먹는 것보다는 따뜻하게 가열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수프

    죽이나 미음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 좋은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으로 감자수프가 있습니다. 삶은 감자를 으깨어, 우유, 생크림과 함께 끓여내는 요리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소화가 잘됩니다.

    바나나

    설사로 인해 체력적으로 힘들 때 바나나를 조금 먹으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설사를 완화해주며 단맛이 장염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줄여줍니다. 비타민, 미네랄도 포함하고 있으며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매실차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인 죽이나 수프, 두부 등도 먹기 힘들다면 매실차를 마십니다. 설사로 인해 소실된 수분,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실의 경우 정장, 살균 효과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염으로 인한 장염에 좋습니다

    반대로 장염 걸렸을때 먹으면 안되는음식

    육류, 튀김, 라면 등 기름진 음식이나 식이섬유가 많은 해초, 소화가 잘 안 되는 생채소는 장염에 걸렸을때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이 많은 간식도 장염으로 인해 소화력이 저하되었을 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은 회복 후에 드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