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타민C 과다복용 부작용 있을까
    건강 정보 2021. 12. 23. 18:40
    반응형

    비타민C는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비타민C 과다복용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충제로 섭취할 경우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과다복용 부작용을 예방하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C는 독성이 낮고, 고용량을 섭취해도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용성 비타민의 경우 과도하게 섭취해도 소변으로 배설되기 때문에 비타민C 과다복용 부작용보다는 부족으로 인한 증상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반응형

     

    비타민C 과다복용 부작용 설사
    한번에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관 내에서 흡수되지 않은 비타민C의 삼투압으로 인해 설사를 하게 됩니다. 같은 양을 섭취해도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며 설사를 하는 분들은 과다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속쓰림이 발생합니다
    비타민C 과다복용으로 속쓰림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타민C는 산성이라서 위장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빈속에 드시면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 속쓰림이 있는 분들은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 과다복용 부작용 신장결석
    많이 섭취해도 소변으로 배출 되지만 만성 신장병 환자가 과다복용하면 신장결석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현재 신장 기능 장애가 있는 분들은 과다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한번에 과다복용하면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흡수율이 내려갑니다. 때문에 하루에 1,000mg 이상을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보충제로 챙기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1,000mg 이하입니다.

    물론 건강한 사람이라면 하루에 2,000mg 을 섭취해도 문제 되지 않지만 식사로도 비타민C를 챙기기 때문에 보충제는 1,000mg 이하로 드셔도 됩니다.

    효과적인 비타민C 복용법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챙길 때 한번에 먹기보다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6시간 정도의 간격으로 나누어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부작용은 과다복용했을 때 발생하기 쉬우며 하루 권장량을 지켜 꾸준히 드실 경우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많습니다.

    1. 콜라겐 생성 및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합니다.
    3.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4.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5. 철분의 흡수를 돕습니다.

    비타민C가 부족하면 노화가 진행되고 면역력이 저하되며 스트레스에 약해집니다. 따라서 건강한 사람이라면 비타민C 과다복용 부작용보다는 부족으로 인한 증상을 걱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