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허리 협착증 증상 의심된다면
    건강 정보 2021. 9. 22. 19:54
    반응형

    고령화와 함께 허리 협착증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허리 협착증은 척추관 협착증이라고 하며 그대로 방치할 경우 통증으로 인해 걷기 힘들어집니다. 나이가 들면 누구도 피해 갈 수 없지만 초기에 치료를 받고 관리하면 충분히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허리 협착증이란 어떤 질환인가요.

    척추 사이를 통과하는 신경인 척수가 지나가는 통로를 척추관이라고 합니다. 이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척수가 압박되는 것을 허리 척추 협착증이라고 하며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허리 협착증 증상은 어떤 것이 있나요.

    주요 증상은 걷거나 서있을 때 엉덩이부터 다리까지 통증이 있고 저린 것입니다. 걸으면 증상이 악화되고 휴식을 하면 나아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허리를 구부정하게 구부리면 증상이 완화되는 느낌이 듭니다.

    허리디스크 증상과 허리 협착증 증상에 차이가 있나요. 허리디스크는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눌러 통증을 유발하며 허리를 숙였을 때 오히려 통증이 심해집니다. 허리 협착증과는 반대입니다.

     

    허리 협착증 증상 자가진단

    1. 나이가 60세 이상입니다.
    2.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를 따뜻하게 하면 통증이 감소합니다.
    3. 허리를 굽히면 통증, 마비가 나아집니다.
    4. 걸을 때 통증이 있지만 휴식하면 나아집니다.
    5. 통증, 경련, 마비, 근력약화, 저림이 있습니다.

    만약 허리 협착증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이를 방치하면 안 됩니다. 초기에는 보존적 치료를 통해 완화할 수 있지만 진행이 되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방치하여 보행장애까지 진행되지 않도록 서둘러 치료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허리 협착증 증상 예방하기

    노화와 함께 찾아오는 질병이라서 예방법을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걷기 운동과 스트레칭 등으로 근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합니다.

    먹는 음식의 경우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 등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과 뼈를 지탱하는 근육을 만들어주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좋습니다.

    허리 협착증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미리 바른 자세와 꾸준한 운동으로 허리 건강을 지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