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알아봐요
    음식 정보 2022. 2. 21. 18:09
    반응형

    자주 마시는 음료를 건강한 차로 바꾸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믹스커피 대신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있으며 만들지 못하더라도 챙겨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미자차의 경우 효능과 맛이 좋기 때문에 만드는 방법을 알아두고 제철에 직접 만들어 꾸준히 챙기면 좋습니다.

     


    다섯 가지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오미자라고 하는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어떤 효과를 가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시는 차의 효능이나 영양을 알면 '내게 이런 도움이 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고 자주 찾아 마시게 됩니다.

     

    반응형

     

    피로회복을 위해 오미자차를 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비타민이나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오미자차를 마시면 피로물질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빠르게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하며 이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늦추고 질병이나 암의 발병 위험을 줄입니다. 지나치게 단 음료나 카페인을 많이 먹으면 노화가 촉진되고 수면의 질도 저하되기 때문에 오미자차 같은 건강 음료를 드시면 좋습니다.

     


    오미자차는 간에 좋은 차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간 건강이 걱정되어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을 찾을 정도로 간에 도움이 됩니다. 베타인 성분이 들어 있는데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지방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간이 건강해야 피로하지 않고 면역력도 저하되지 않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 음료로 오미자차가 인기가 많습니다.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고 이로 인해 갈증, 탈수가 발생하기 쉬운데 오미자차가 갈증해소에 탁월합니다.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했다가 마시면 하루의 피로가 씻겨지는 느낌이 듭니다.

     


    이 외에도 갱년기 여성의 건강과 스마폰을 자주 사용하는 아이들의 눈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서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을 알아두고 온 가족이 함께 챙기면 좋습니다.

    건열매로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팁
    1. 깨끗한 물로 건조된 열매를 씻어 먼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2. 유리병에 물 1리터를 넣고 오미자 25g을 넣습니다.
    3. 1시간 이상 우려낸 후 열매를 걸러내고 마십니다.
    4. 부족한 단맛은 꿀을 넣어서 보충합니다.

    오미자는 뜨거운 물로 끓이거나 우리면 쓴맛이 나기 때문에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에 우려서 마셔야 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서 따뜻하게 마시고 싶을 때는 우려낸 물을 전자레인지로 따뜻하게 데워 드시면 됩니다.

    달달한 오미자청을 만들어서 차로 마시거나 요리에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미자청 만드는 방법 꿀팁
    1.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2. 설탕과 열매 1:1의 비율로 만들며 처음에는 설탕 1/2로 고루 버무려야 합니다.
    3. 버무린 열매를 유리병에 담고 남은 설탕 1/2을 맨 위에 덮습니다.
    4. 100일을 숙성 후 열매를 거르고 다시 1년 숙성합니다.

    완성된 오미자청은 물에 희석하여 오미자차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오미자차를 직접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제철에 만들어서 온 가족이 함께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