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충제 복용법 시기 알려드려요건강 정보 2022. 3. 23. 17:01반응형
봄이 되면 챙겨 먹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구충제입니다. 과거보다 생활환경이 좋아져서 구충제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어머니께서는 여전히 구충제 복용시기가 되면 온 가족을 챙기십니다. 구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가 분명 있으며 반대로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 사람도 있어서 올바른 구충제 복용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보다 기생충 감염 위험이 줄어들고 있지만 유기농 채소나 생선회를 즐겨 먹는 사람,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의 경우 기생충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구충제를 먹어야 하며 함께 사는 가족은 섭취하는 음식이 같아서 올바른 구충제 복용법으로 온 가족이 함께 챙겨야 합니다.반응형구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유기농 채소, 생식, 회를 즐겨 먹을 경우 기생충 감염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외여행에서 기생충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인분을 거름으로 쓰는 수입된 식품을 섭취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반려 동물의 분비물에 인한 기생충 감염 위험이 있습니다.
야채쌈을 좋아하고 생선도 좋아하는 제게는 구충제 복용이 가장 좋은 기생충 예방법입니다. 구충제는 약국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따라 1정만 먹으면 되는 것도 있습니다. 복용법이 간단해서 가족 모두가 복용시기에 맞춰 챙겨 먹고 있습니다.
올바른 구충제 복용법은
구충제 복용시기는 일반적으로 봄, 가을 2번입니다. 1년에 2번 정도 정해놓고 드시면 좋은데 봄부터 가을까지 생채소 섭취가 많기 때문에 시기에 맞춰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종류에 따른 구충제 복용법
알벤다졸 - 공복에 1회 복용 후 일주일 뒤에 1회 더 복용
플루벤다졸 - 식사 상관없이 1회 1정 복용
민물고기의 경우 시중에 판매되는 구충제가 효과가 없기 때문에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합니다.
구충제를 복용하면 안 되는 사람
임산부와 2세 미만의 소아, 간질환을 앓고 있을 경우에는 임의로 복용하면 안 됩니다.
기생충을 예방하는 방법- 채소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먹습니다.
- 민물생선을 날로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 바다 생선 또한 주의가 필요하며 회로 먹을 경우 싱싱한 것으로 먹어야 합니다. 또한 내장에 있던 기생충이 살로 이동할 수 있어서 회로 먹기 위해서는 서둘러 피를 빼고 내장을 제거해야 합니다.
- 생선 손질할 때 사용한 조리도구는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 생식보다는 가열해서 먹습니다.
- 구충제를 복용시기에 맞춰 챙깁니다.
구충제를 복용법은 물론 예방법을 잘 지켜서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감염을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TSD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증상 완화 (0) 2022.03.25 늑막염 증세 치료기간 (0) 2022.03.24 생리통이 심한 이유 대처법 (0) 2022.03.21 혈액검사로 알수있는것 알아봐요 (0) 2022.03.15 중성지방 수치가 높으면 아픈지 (0) 2022.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