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밑 비립종 생기는 이유 해소법
    건강 정보 2022. 4. 29. 16:21
    반응형

    눈 주변 좁쌀처럼 보이는 눈밑 비립종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거울을 봤을 때 눈밑에 오돌토돌한 것이 생겨있어서 당황했던 경험 없으시나요. 눈밑 비립종이 생긴 것으로 무심코 손으로 제거하여 흉터를 남기기보다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눈밑 비립종이란 뭔가요. 피부에 생기는 좁쌀만한 양성 종양으로 크기는 1~2mm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모공에 쌓인 각질, 노폐물, 피지 등이 뭉쳐서 생기게 되는데 주로 눈밑에 많이 나타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눈밑 비립종 생기는 이유를 알고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눈밑 비립종은 자연적으로 생길 수있으며 피부 손상, 자극이 원인이 되어 생기기도 합니다.

    화장품으로 인한 자극이 눈밑 비립종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피지 분비가 많은 피부에 과도하게 화장품을 바르거나 메이크업을 장시간 지우지 않은 채로 방치하면 피부가 자극되어 비립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염이나 화상, 박피술, 스테로이드 도포로 인한 피부 손상도 눈밑 비립종 생기는 이유가 됩니다. 예방을 위해서라도 비립종 원인이 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눈밑 비립종 특징적인 증상은
    흰색이나 노란색이며 지름 1~2mm의 작고 둥근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짜면 하얀 알갱이가 톡하고 나옵니다. 흔히 눈밑에 오돌토돌하게 생기면 좁쌀여드름을 생각하는데 비립종은 염증 없이 알갱이만 있고 통증, 가려움도 없습니다. 이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눈밑 비립종은 굳이 제거하지 않아도 몸에는 해가 되지 않지만 눈에 띄는 부위라서 외모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방치하면 자꾸 번지게 됩니다.

     


    비립종 치료 방법은
    집에서 손으로 짜는 분들이 있지만 이는 올바른 해결법이 아닙니다. 손에 있는 세균으로 인해 감염되거나 제대로 깨끗하게 짜내지 못해서 재발 및 흉터가 남는 부작용도 생길 수 있습니다.

    제대로 구멍을 뚫어서 면포 압출기를 사용해서 짜야합니다. 병원에서는 레이저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제거하면서 생긴 상처는 1주일 정도면 치유됩니다.

    예방하는 방법 
    비립종을 제거했지만 눈밑 비립종 생기는 이유를 개선하지 않으면 또 생길 수 있습니다. 생기는 것을 예방하려면 메이크업을 제대로 지우고 깨끗하게 세안하는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도 생기는 이유가 되므로 눈 주변을 비비는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평소 피지 분비가 왕성한 분은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 사용을 삼가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