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상 체온범위 얼마
    건강 정보 2022. 5. 30. 16:55
    반응형

    건강한 사람의 정상 체온범위는 얼마일까요. 체온은 건강상태를 알 수 있는 지표 중에 하나입니다. 정상 체온보다 높거나 낮을 경우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으로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 체온범위가 정상보다 높거나 낮은 이유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체온은 몇도 인가요. 36.5℃ 정도라는 분도 있으며 35℃ 대라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체온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건강한 사람의 정상 체온범위는 36.5℃~37.2℃ 정도라고 합니다. 보통 적정 체온을 36.5℃라고 합니다.

     

    반응형

     

    정상 체온범위보다 낮을 경우 저체온이라고 하며 이는 신체에 다양한 부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나바지는 것은 물론 우리 몸을 보호하는 방어 무기인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암을 비롯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평소 감기에 자주 걸린다거나 비만, 변비, 알레르기 등을 가지고 있다면 체온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열이 난다고 할 때는 몇도를 말하는 건가요. 발열은 37.5℃ 이상을 말하며 고열은 38℃ 이상을 말합니다. 정상 체온범위보다 높은 상태이며 감염병이나 어떠한 질병으로 인해 열이 날 수 있습니다.

    체온은 면역력과도 관계가 깊습니다.
    정상보다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이 30% 내려가며, 면역세포가 정상적으로 일할 수 있는 정상 체온범위는 36.5℃입니다. 정상보다 낮은 저체온이라면 체온을 상승시켜서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고 질병과 싸우는 힘을 키워야 합니다.

     


    체온 정상범위로 만드는 방법은

    36℃ 이하인 저체온인 사람이라면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성인 정상체온 범위를 유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적당한 운동을 합니다.
    근육은 우리 몸에서 열을 발생시켜주는 기관으로 근육량이 많을 수록 체온유지가 잘 됩니다. 운동으로 근육을 늘려 체온이 오르면 면역세포가 활성화되어 여러 가지 질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율신경이 흐트러지고 체온조절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만병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는 바로 해소하는 것이 좋으며 방법으로는 운동, 반신욕, 음식, 허브티 마시기 등이 있습니다.

     


    따뜻한 음료를 마십니다.
    간편하게 체온을 높이고 싶다면 따뜻한 차나 물을 마십니다. 특히 자고 일어나면 체온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찬물 보다는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료로는 생강차, 계피차, 대추차 등이 있습니다.

    체온은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객관적인 지표 중 하나입니다. 정상 체온범위 보다 높게 나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원인을 찾고 낮게 나왔다면 체온 높이는 습관을 실천하여 저체온을 극복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