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돌발성 난청 원인 치료 확인해요
    건강 정보 2022. 6. 13. 16:20
    반응형

    돌발성 난청은 갑자기 귀가 잘 들리지 않는 질환으로 명확한 돌발성 난청 원인은 없다고 합니다. 스트레가 원인이 될 수도 있고 혈관 문제나 종양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증상이 있을 때는 서둘러 검사를 받고 돌발성 난청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이유로 발생하며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잘 들리던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공포스러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돌발성 난청이라는 질환으로 인해 귀가 먹먹하고 소리가 들리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돌발성 난청 원인은 무엇인가요. 명백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몇 가지 원인이 되는 것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실제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인 30~50대에게 돌발성 난청 증상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바이러스 감염 또한 돌발성 난청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는 분은 겨울에 감기에 걸린 후에 귀에서 이상 증상을 느끼고 검사받았더니 돌발성 난청이라고 진단되었다고 합니다.

    달팽이관의 혈관이 막히고 혈액순환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도 갑자기 청력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또다른 돌발성 난청 원인으로 자가면역질환이 있습니다. 내 몸을 보호해야 하는 면역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오히려 내 몸의 장기, 조직을 공격하는 것을 자가면역질환이라고 합니다.
      
    뇌종양이 청신경을 압박하였거나 머리를 부딪쳐서 달팽이관 내의 외우막이 파열되었을 때도 돌발성 난청이 발생합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서둘러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진료받아야 합니다.

     


    설마 아니겠지라고 방치하고 있는 증상이 돌발성 난청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갑자기 한쪽 귀가 안들립니다.
    난청의 한쪽 귀에 주로 발생하는데 드물게 양쪽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기를 앓은 다음 귀가 먹먹하고 잘 안 들린다면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충만감, 이명이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안 들리는 난청보나 귀가 꽉찬 느낌이나 이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명은 소리 자극이 없는데도 삐, 읭 하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말소리가 이상하게 들리거나 작게 들리거나 어지러움, 구토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증상이 나타나면 1~2개월 만에 청력이 고정될 수 있어서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돌발성 난청 치료 방법으로 약물요법이 사용되며 바이러스성 내이염 개선을 위해 스테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순환 개선 약으로 치료하기도 합니다. 약물이 효과 없을 경우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

    • 이어폰을 끼고 볼륨을 크게 하여 음악을 듣지 않는다.
    • 스트레스, 피로를 쌓아두지 않는다.
    • 과음하지 않고 흡연을 하지 않는다.
    •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휴식, 영양보충을 한다.
    • 증상이 나타났을 때 서둘러 치료를 받는다.

     

    청력을 잃는 것은 외딴 섬에 갇힌 것과 같다고 합니다. 귀가 먹먹하고 이명이 있는 것을 괜찮겠지라고 무시하지 마시고 서둘러 검사받아 돌발성 난청 원인을 찾고 치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