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이것
    건강 정보 2022. 6. 20. 17:01
    반응형

    머리 비듬 원인이 질병 때문이 아니라면 식사나 수면, 세발 등의 생활습관을 재검토하는 것으로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특히 올바른 세발의 경우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으로 효과적이면서도 누구나 실천할 수 있습니다. 아래 소개해드릴 비듬 없애는 방법 나와 어울리지 않는 불청결한 이미지를 주는 비듬으로 더이상 스트레스받지 않았으면 합니다.

     


    비듬 원인으로 두피 환경 악화가 있으며 머리 감는 방법이 잘못될 경우 두피 건강이 나빠지기 쉽습니다. 예를 들면 너무 빨리 머리를 감거나 제대로 샴푸를 헹구지 않거나 두피에 맞지 않는 샴푸를 사용하거나 제대로 머리카락을 건조하지 않을 경우 두피 환경이 나빠지고 머리 비듬이 생기게 됩니다.

     

    반응형

     

    올바른 머리 감기는 기본적이면서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샴푸 선택이 중요하며 건성 두피라면 세정력이 강한 샴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 분비가 활발한 지성 두피는 세정력이 좋은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올바른 머리감는 법
    가볍게 빗질 후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머리카락과 두피를 적십니다. 이는 먼지를 제거와 샴푸의 거품이 풍성해지는데 도움됩니다. 샴푸는 두피에 직접 사용하지 않고 손바닥에 적당량을 덜어서 거품을 충분히 내어 사용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 시원하라고 손톱을 세우는 분도 있지만 두피가 손상되고 머리 비듬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손가락 전체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감는 것이 좋으며 특히 피지가 많은 정수리를 꼼꼼하게 감습니다. 헹굼 단계에서는 거품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대로 세발을 했지만 건조과정을 무시해서 머리 비듬이 생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말리지 않고 고무줄로 묶거나 그대로 잠을 자면 두피에 잡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그러면 두피 건강이 나빠지고 비듬이 증가하게 됩니다.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머리 말리기
    드라이어를 두피와 너무 가깝게 사용하면 두피 손상을 입게 되고 비듬, 염증 등의 문제를 일으킵니다. 20cm는 떨어진 위치에서 사용하고 같은 위치에 계속 온풍이 닿지 않도록 드라이어를 좌우로 흔들어서 열을 분산합니다.

     


    두피가 닿는 것들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간단한 방법이면서 머리 비듬 없애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자, 수건, 베개 커버 등 두히와 자주 닿는 것은 자주 세탁하여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베개의 경우 커버를 매일 세탁하지 못하는 분은 새수건으로 갈아주시면 됩니다.
     
    균형잡힌 식사를 하기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고 머리 비듬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영양균형을 생각하여 식사해야 합니다. 두피의 대사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좋은 음식으로는 해산물, 야채, 견과류, 콩류 등이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렵다면 두피 건강에 도움 되는 보충제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지방, 탄수화물 등의 과도한 섭취는 삼갑니다.

     


    머리 비듬 없애는 방법으로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생활리듬이 불규칙해지면 호르몬 균형이 깨지고 두피의 턴오버 주기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가능한 휴일에도 정해진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것이 좋으며 성장 호르몬이 많이 분비어 두피, 피부 건강에 도움 되는 밤 22시~2시 사이에는 수면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기
    스트레스가 쌓이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두피 건강도 악화되기 쉽습니다. 스트레스를 완전히 피하는 것은 어렵지만 취미생활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것으로 조금이라도 기분을 완화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으로 셀프 케어 했지만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피 지루성 피부염으로 인해 비듬, 가려움, 진물, 열감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방치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서 자가 치료에 의존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건성 비듬도 다른 질병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어서 개선되지 않을 경우 병원을 찾아 진찰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