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은 아보카도 보관법 간단해요음식 정보 2021. 11. 9. 20:21반응형
아보카도는 익었는지 덜 익었는지에 따라 보관법이 달라지며 맛도 다릅니다. 만약 아보카도가 맛없게 느껴졌다면 잘못된 아보카도 보관법으로 인해 덜 익은 것을 먹었기 때문입니다. 익은 아보카도 또한 잘못 보관하면 맛이 저하될 수 있어서 신경 써야 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은 익은 것 안 익은 것의 차이가 있습니다. 익지 않은 초록색 아보카도를 구입했을 때는 실온에서 충분히 숙성시켜야 합니다. 덜익은 것은 과육이 딱딱하며 먹었을 때 떫고 맛도 없습니다.
덜 익은 아보카도 보관하기
통풍이 잘 되는 실온에 보관을 한다. 껍질 색깔이 초록에서 검은색으로 변하고 손으로 눌렀을 때 들어가면 익은 것입니다. 빨리 숙성시키고 싶을 때는 비닐봉지에 아보카도와 사과를 함께 관합니다. 사과에서 에틸렌가스가 나와 빠르게 숙성됩니다.반응형익은 아보카도 보관법 포인트
잘 익은 아보카도는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때 너무 낮은 온도에 보관하면 저온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서 야채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기간을 늘리기 위한 냉장 보관법으로 랩으로 꽁꽁 싼 후에 비닐봉지에 다시 담아 보관합니다.
냉장보관을 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지만 너무 익어버려도 맛이 저하됩니다. 3~4일 안에 먹어야 합니다. 야채실에 보관한 것을 잊어버려서 아까운 아보카도를 버린 적이 있는데요. 기한 내에 먹을 수 없을 것 같다면 냉동 보관하면 됩니다.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익은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는 냉동 보관이 가능한 과일로 잘 익은 것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랩으로 싸거나 비닐팩에 담아 보관하면 됩니다. 샐러드, 딥소스, 스무디를 만들 때 얼린 아보카도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냉동 보관법의 보관기간은 한달입니다.
먹다가 남은 익은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1개를 다 먹지 못하고 남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전용 보관 용기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을 경우 씨앗이 붙어 있는 부분을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단면에는 올리브유나 레몬즙을 바르고 랩으로 감싸서 뚜껑 있는 통에 담아 야채실에 보관하면 2일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어떻게 보관하는지에 따라 맛이 달라집니다. 반드시 숙성 후 냉장보관을 해야 하며 익은 아보카도 보관법으로 냉장보관을 할 경우에도 랩으로 꽁꽁 싸서 비닐봉지에 담고 3~4일 안에 먹어야 제대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반응형'음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파라거스 요리법 알아봐요 (0) 2021.11.16 생 알로에 먹는 방법 정리 (0) 2021.11.11 대장내시경 전 먹어도 되는음식 종류 (0) 2021.11.08 보이차 끓이는법 알아봐요 (0) 2021.11.06 명란젓 맛있게 먹는 방법 있어요 (0) 2021.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