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늙은호박즙 효능 및 집에서 만드는법
    음식 정보 2025. 2. 5. 15:52
    반응형

    늙은호박즙의 좋은 효능을 챙기기 위해 집에서 직접 늙은호박즙을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있다고 해요. 늙은호박즙 집에서 만들기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늙은호박즙 만드는법이 간단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늙은호박즙 효능과 첨가물 없는 건강한 늙은호박즙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늙은호박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인데요. 비타민A, C, E는 물론 칼륨, 베타카로틴, 식이섬유까지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과 미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알칼리성 식품이라서 위에 부담이 없어서 위장이 예민한 분들도 섭취할 수 있어요.

     

     

    부기를 예방하고 완화하기 위해서 또는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 늙은호박즙을 챙기는 분들이 있는데요. 늙은호박즙 효능이 생각보다 다양하더라고요.

    늙은호박즙 효능

    피부 노화 방지
    나이드는 것이 서러운 이유로 얼굴에 늘어가는 주름, 기미가 있는데요. 늙은호박즙에 비타민A, C, E가 풍부해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주름과 탄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어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겉은 물론 피부 속부터 제대로 가꾸고 싶은 분들은 늙은호박즙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역력 강화
    나이가 들면 면역력도 저하되는데 늙은호박즙에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이는 감기는 물론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혈압조절
    늙은호박즙에는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칼륨은 과잉 섭취한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늙은호박즙 효능으로 혈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부기 완화
    쌍수 후 부기가 걱정될 때도 늙은호박즙을 먹으면 좋은데요. 칼륨이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소변으로 노폐물이나 여분의 수분이 배출되어 부종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이어트할 때도 늙은호박즙을 챙겨 먹었는데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좋았어요.

     

     

    눈 건강
    늙은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도 풍부한데요. 이는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스마트폰, PC를 장시간 사용하는 분들, 황반변성 같은 안과 질환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늙은호박 즙내는법 알아두었다가 직접 만들어 드시면 어떨까요. 번거롭다면 구입해서 드셔도 됩니다.

    변비 개선
    화장실에 못 가면 하루종일 답답하고 입맛도 없어지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한 늙은호박즙을 섭취하면 변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유익균을 늘리고, 장운동을 촉진해 자연스럽게 변비가 개선됩니다.

    뼈 건강
    늙은호박즙 의외의 효능으로 뼈 건강이 있어요. 비타민K 성분이 들어 있어서 섭취한 칼슘의 흡수를 돕고 뼈에 잘 정착시켜 줍니다.

     

     

    집에서 늙은호박즙 만드는법

    늙은호박즙을 만드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열을 가해서 즙을 내거나 열을 가하지 않고 즙을 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냉동 후 늙은호박 즙내는법
    1. 늙은호박을 반으로 잘라서 씨앗을 긁어 제거해 주세요.
    2.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비닐봉지에 하나씩 소분해 주세요.
    3. 그대로 냉동실에 보관해 주세요.
    4. 필요할 때 냉동실에서 꺼내 자연 해동해 주세요.
    5. 면보자기에 넣어 손으로 꽉 짜주세요.

    냉동된 늙은호박의 섬유 사슬이 깨지면서 가열하지 않았는데도 즙이 쉽게 나옵니다. 즙은 그대로 마시고, 건더기는 죽을 만들거나 전부칠 때 활용하셔도 됩니다.

     


    가열하여 늙은호박 즙내는법
    1. 깨끗하게 세척 후 반으로 잘라주세요.
    2. 씨앗을 숟가락을 이용해 긁어 제거해 주세요.
    3.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4. 큰 냄비에 담고, 물은 호박이 잠기지 않게 조금만 넣습니다.
    5. 뚜껑을 덮고 센물로 끓이다 끓으면 약불로 줄여주세요.
    6. 약불로 1시간 이상 푹 끓이세요.
    7. 부드럽게 익으면 체로 즙만 따로 걸러주세요.
    8. 건더기는 베보자기에 넣어서 손으로 꾹꾹 눌러 즙을 짜주세요.

    취향에 따라 배나 대추를 넣어서 단맛을 더 높일 수도 있어요. 호박만으로도 충분히 달지만 대추나 배를 넣으면 더 맛있어집니다.

    끓여서 즙을 내는 늙은호박즙 만드는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한 번에 많이 만들어서 냉장보관하면 일주일 내내 드실 수 있으니, 첨가물 없는 늙은호박즙을 드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직접 만들어서 늙은호박즙의 좋은 효능을 챙겨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