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 해소법
    건강 정보 2022. 6. 7. 16:53
    반응형

    갑자기 귀에서 삐소리가 나면 당황하지만 걱정도 잠시일 뿐 금방 삐소리가 사라지기 때문에 무심코 넘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가 귀 질환이나 신경이나 혈관의 문제 때문일 수 있어서 무시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주 반복되고 있다면 정확하게 삐소리가 나는 이유를 찾아 해소해야 합니다.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명은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볼 수 있습니다. 소음에 오래 노출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노화로 인해 청력이 저하되면 이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이명이 발생하기 쉬우며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 질환으로 돌발성 난청이 있습니다.

     

    반응형

     

    돌발성 난청은 나이 관계 없이 어느 날 갑자기 들리지 않게 되는 질환입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에게 나타나기 쉬우며 한쪽 귀에만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난청 외의 증상으로 이명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귀막힘, 현기증 등도 수반합니다.

    돌발성 난청이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라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회복이 잘 되지 않고 청력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노화로 인해 귀에서 삐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이 되면 외부로부터 소리를 전하는 구조에 이상이 발생하고 소리를 듣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그러면 뇌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없는 소리 이명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를 노인성 난청이라고 합니다.

     


    메니에르병이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일지도 모릅니다. 어지러움, 현기증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인 질환으로 난청, 이명, 귀가 막힌 느낌 등의 증상도 나타납니다. 주로 40~60대 여성에게 발병하며 스트레스가 관련되어 있어서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메니에르병은 조기에 치료를 잘하면 생활습관 개선과 약물로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 질병으로 청신경 종양이 있습니다. 청신경에 양성 종양이 생긴 것으로 처음에는 가벼운 이명이지만 점점 심해집니다. 증상은 종양이 있는 쪽에서만 나타나며 종양이 커지면 청력 이상이나 안면 신경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귀에 문제가 없는데도 삐소리가 나는 이유로 고혈압, 고지혈증, 빈혈, 불면증, 우울증, 뇌경색, 뇌출혈 등도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이명이 발생하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하기보다 정확하게 검사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이명을 해소하는 방법
    이명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수면하고 휴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나 가벼운 달리기 등의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것이 길어지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발생하게 됩니다. 현기증이나 난청을 동반할 경우에는 빨리 치료해야 하는 생명과 관련 있는 질환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만성질환을 앓고 있을 경우에는 더욱 주의해야 하며 가능한 서둘러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