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라비 먹는법 다양한 요리방법 모음
    음식 정보 2024. 1. 19. 14:22
    반응형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시킨 콜라비는 식감이 아삭하면서 단맛도 느껴집니다. 때문에 콜라비 먹는법으로 생으로 먹어도 맛있으며, 요리해서 먹으면 더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콜라비는 영양성부이 풍부하여 건강과 미용에도 좋은 만큼 다양한 요리방법을 참고하여 자주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콜라비 제철

    11월 부터 2월까지 수확을 하며, 제철은 12월 1월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야 단맛이 강해지며, 아삭한 식감도 살아있습니다. 제철 콜라비에는 영양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 E, 안토시아닌 등이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

     

     

    콜라비 먹는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겨 드실 경우 다음과 같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 : 풍부한 비타민이 면역세포를 활성화하고 면역력을 높여서 감기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 칼로리는 낮으면서 식이섬유는 많아서 체중 감량에 도움 됩니다. 콜라비는 아삭아삭 식감이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변비 해소 :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변비를 예방하고 해소하는데 도움 됩니다.

    뼈나 건강 : 채소지만 칼슘이 들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됩니다.

    피부 미용 :  비타민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피부 색소 침착을 방지할 수 있으며, 비타민C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 저하를 늦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젊었을 때는 몰랐는데 나이가 드니 먹는 음식이 중요하더라고요.

     

     

    다양한 콜라비 먹는법

    콜라비 샐러드
    달콤한 콜라비는 샐러드로 만드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사과, 파프리카, 건포도, 옥수수콘, 맛살, 햄, 삶은 메추리알, 설탕, 마요네즈를 모두 버무리기만 하면 옛날식 사라다가 완성됩니다. 그대로 먹어도 아삭아삭 맛있고, 빵에 넣어 먹으면 든든한 한 끼가 됩니다.

    콜라비 생채
    밥반찬이 고민될 때 콜라비를 채 썰어서 무쳐서 먹으면 좋습니다. 무생채 만들 때처럼 고춧가루, 액젓, 마늘, 생강, 파, 설탕, 매실청, 소금, 참기름, 참깨 등을 넣어 골고루 무치면 완성입니다.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흰쌀밥과 비벼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콜라비 깍두기
    아삭한 콜라비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콜라비 먹는법으로 깍두기가 있습니다. 일반 무로 깍두기를 담그는 것처럼 콜라비를 사용하여 담그시면 됩니다. 고춧가루, 액젓, 파, 마늘, 대파, 매실청, 설탕 등으로 양념하여 버무리면 됩니다.

     


    콜라비를 장기 보관할 수 있는 요리방법으로는 장아찌와 피클이 있습니다. 고기나 치킨, 피자 등 느끼한 음식 먹을 때 하나씩 먹으면 입안이 상쾌해져서 더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콜라비 장아찌
    콜라비는 먹기 편한 크기로 자르고 유리병에 담습니다. 고추, 양파 등도 함께 잘라 넣으면 좋습니다. 물 1: 간장 1: 설탕1: 식초 1의 비율로 장아찌물을 만들어서 끓입니다. 팔팔 끓인 후 바로 유리병에 붓습니다. 하루 실온 숙성 후 냉장보관하면서 드시면 됩니다.

    콜라비 피클
    짠맛보다는 새콤한 맛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콜라비 요리방법으로 피클이 있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콜라비를 유리병에 담습니다. 물 2: 설탕 1: 식초 1의 비율로 피클물을 만듭니다. 피클물을 만들 때는 월계수잎, 통후추, 소금 1/2스푼도 필요합니다. 끓인 피클물을 유리병에 바로 부어서 숙성 후 냉장 보관하면서 드시면 됩니다.

     

     

    다이어트할 때 좋은 콜라비 요리방법

    주스 만들기
    식사대용으로 주스로 갈아 마실 수 있습니다. 사과나 바나나, 귤 등 좋아하는 과일과 우유를 함께 갈아서 드셔도 되고 당근, 브로콜리, 케일 등 채소와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포만감은 좋으면서 속이 편하고 몸속 노폐물도 배출할 수 있어서 가끔씩 만들어 먹습니다.

    전 부쳐 먹기
    고구마, 감자전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지만 콜라비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으면서 비타민, 식이섬유는 풍부합니다. 때문에 콜라비전은 다이어트할 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얇게 썰어서 튀김물에 묻혀 굽기만 하면 됩니다.

    생으로 먹고 볶아 먹고 구워서 먹는 등 콜라비 요리방법이 다양하니 제철에 자주 챙겨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