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6가지
    건강 정보 2024. 4. 15. 15:15
    반응형

    뱃살을 빼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근육량이 줄어서 뱃살 빼기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뱃살을 빼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을 기억해 두었다가 이를 꾸준히 실천하기만 하면 됩니다.

     

     

    나이 들어 뱃살이 찌는 이유

    신진대사 저하
    나이가 들면 젊었을 때와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더 쉽게 찝니다. 이는 신진대사가 감소하여 에너지 소비량이 줄고, 남은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젊었을 때는 며칠만 관리하면 뱃살이 들어갔는데 지금은 꾸준히 관리해도 유지하기 어렵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육량 감소
    나이가 들면 근육량도 감소합니다. 근육은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신체 부위라서 근육량이 줄면 체지방이 증가하게 됩니다. 반대로 근육량이 늘면 체지방이 감소하고,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살이 덜 찝니다.

     


    호르몬 변화
    특히 중년 이후 여성은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뱃살이 찌기 쉽기 때문에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운동을 찾게 됩니다. 폐경 이후 에스트로겐이 줄면 복부 지방 축적은 물론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집니다.

    스트레스 증가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지만 나이가 늘수록 다양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코티솔 분비를 늘리는데 이는 복부 지방 축적을 촉진하는 호르몬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나이가 들면 뱃살이 나오고 젊었을 때보다 뱃살을 빼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을 찾아서 실천해야 합니다.

     


    건강은 물론 외모에도 영향을 주는 뱃살을 빼는 방법은 다양하며, 가장 효과적인 방법 6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빨리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으로 체지방을 태우고, 스쿼트, 플랭크, 레그 리프트, 바이시클 크런치 등으로 복근을 단련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입니다.

    생각보다 뱃살이 빠지지 않아서 속상해하는 분들도 있는데 겉은 크게 차이 없어 보여도 몸 안에서는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납니다.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은 심혈관 질환, 당뇨병, 고혈압 등 만성 질환 발병 위험이 낮아지며 이는 삶의 질을 향상합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기본적으로 과식을 피해야 하며 채소, 과일, 통곡물 등 건강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포만감을 주고 근육량 유지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 빼는 음식 추천
    두부 : 칼로리 및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100g 당 약 31g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서 근육량 유지, 신체대사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포만감이 좋아서 과식 방지에도 좋습니다.

    달걀 : 구하기 쉽고 먹기도 쉬운 단백질 음식입니다. 칼로리 및 지방 함량이 낮은 것은 물론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이 고루 들어 있습니다.

    귀리 : 다른 곡물에 비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 됩니다.

    뱃살 빼는데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뱃살을 유발하는 음식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설탕, 밀가루, 튀김, 가공식품, 알코올을 등을 섭취하면 날씬한 사람도 뱃살이 볼록 나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술을 마시면 바로 뱃살이 나오는 것이 느껴집니다.

     

     

    뱃살 빼는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뱃살 빼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잠이 부족하면 식욕 조절이 되지 않으며, 스트레스가 증가하여 복부에 지방이 축적되기 쉬워집니다. 때문에 하루에 7~8시간 정도 충분히 수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뱃살 빼는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증가하는 코티솔 호르몬은 지방 축적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는 운동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처음에는 무리한 운동보다는 명상, 요가 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 빼는 자세

    의자에 앉거나 서 있을 때 배에 힘을 빼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뱃살을 나오게 하고 허리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앉거나 서 있을 때는 배에 힘을 주어 허리를 곧게 유지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어깨 뒤로 당기고, 가슴은 펴고, 허리는 곧게, 배에 힘을 주어 유지하기를 기억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뱃살 빼는 목표 설정

    사람은 목표가 없으면 방향을 잃고 길을 잃게 됩니다. 왜 뱃살을 빼야 하는지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한 달 안에 허리둘레를 몇 cm 줄이겠다, 바지 사이즈를 한 사이즈 줄이겠다고 목표를 설정합니다. 목표로 한 연예인, 스포츠인의 사진이나 영상을 보는 것도 꾸준히 뱃살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개해드린 내용이 모든 사람에게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은 아닙니다. 질병으로 인한 뱃살이라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쿠싱 증후군,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있을 경우 살이 찌게 되며 이는 식이요법, 운동 외에도 치료가 필요합니다.

    뱃살이 사라지면 자신감이 생기고, 건강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삶이 즐거워집니다. 변화를 시작하는 데 늦은 시간은 없습니다. 오늘 당장 뱃살 빼는 방법을 실천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