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자 발목 둘레 얼마 얇아지는법 없을까
    건강 정보 2024. 6. 17. 15:33
    반응형

    발목이 두꺼워서 코끼리 다리 또는 무다리로 놀림을 받아본 경험 없으신가요. 저는 평균 발목보다는 굵은 편이라서 주로 바지를 입고 샌들도 잘 안 신습니다. 왜 여자 발목 둘레 평균보다 굵은 걸까 발목 얇아지는법은 없는 걸까요. 저처럼 발목 둘레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으로 조금이나마 고민을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여자 평균 발목 둘레보다 굵은 원인은 다양합니다. 해당되는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발목이 두꺼운 원인

    지방 : 살이 쪄서 발목 주변으로 피하 지방이 축적되면 발목이 두꺼워집니다. 살이 찐 분들은 전체적으로 체중을 감량해야 발목이 얇아집니다.

     

     

    부종 : 살이 찐 것도 아닌데 발목이 두껍다면 부종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짜게 먹거나 장시간 앉거나 서서 일을 하면 부종이 발생하기 쉬우며, 이로 인해 발목이 두꺼워 보일 수 있습니다.

    유전 : 가족들의 발목이 두꺼운 경우 유전적인 영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뼈나 근육이 더 크고 튼튼할 수 있습니다.

    근육 : 다리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을 많이 하거나 많이 걷는 경우 발목이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평균 여자 발목 둘레 얼마

    성인 여자의 평균 발목 두께는 약 20.4cm 입니다. 나이나 체격,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20cm 정도 됩니다. 이상적인 발목 사이즈는 얼마일까 궁금하다면 아래 공식으로 여자 발목 둘레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신장 × 0.12

    키가 160cm인 여자의 경우 160 cm×0.12=19.2cm가 나옵니다. 즉 19.2cm가 이상적인 발목 둘레라는 것입니다.

    여자 발목 재는법

    • 발바닥 전체를 땅에 딱 붙입니다.
    • 발목의 가장 얇은 부분을 측정합니다.

     

    평균 남자 발목 둘레 얼마
    성인 남자의 경우 평균 약 22~24cm입니다. 남자도 나이, 체격, 근육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발목 얇아지는법 없나요

    발목은 유전이라서 얇아지는법이 소용없다는 사람도 있지만 발목이 두꺼운 원인에 따라 개선 가능합니다.

    족욕, 반신욕 하기
    따뜻한 물에 다리를 담그고 있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발목의 붓기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살찌기 어려워지는 체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마사지하기
    다리를 마사지하는 것도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을 배출해 발목을 얇게 만듭니다. 장시간 앉아서 또는 서서 일하는 사람에게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스트레칭하기
    발목 주변의 근육을 자극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으로 부종을 완화하고 발목 둘레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굳어버린 근육의 경우 1회 만으로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마사지나 스트레칭의 경우 족욕 후에 하면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적당한 운동
    유산소 운동은 전신 지방을 감소시키고 발목 주변 지방도 줄여줍니다. 다리에 적당한 근육이 붙으면 발목이 얇아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식생활 개선
    탄수화물, 지방, 소금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은 체지방을 늘려 발목 둘레를 두껍게 만들며, 소금은 부종을 유발하여 발목을 두껍게 만듭니다.

    발목을 베개 위에 올리기
    저녁 시간이라도 발목을 높게 올려서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합니다. 부종으로 인해 두꺼운 발목 얇아지는법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발목 둘레가 평균보다 굵다고 해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발목 통증, 부종, 피로감 등이 동반될 경우에만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개해드린 발목 얇아지는법을 꾸준히 실천하여 둘레를 줄이는데 도움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